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성장 과정, 플레이 스타일, 커리어

by 동쓰동 2023. 7. 21.

슈퍼스타 그 자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축구계의  슈퍼스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일 것이다. 포르투갈 마데이라에서 온 호날두가 큰 꿈을 가진 어린 소년에서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킬 수 있었던 비결은 그의 근면함, 재능, 그리고 확고한 의지력이 큰 몫을 했다. 이 글에서 우리는 호날두의 놀라운 성장 과정,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킨 그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기록과 찬사로 가득 찬 그의 빛나는 경력을 탐구해 보자.

호날두의 성장 과정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도스 산토스 아베이루는 1985년 2월 5일 포르투갈 마데이라주 펀샬에서 태어났다. 초라한 가정에서 자란 호날두의 축구에 대한 열정은 어린 나이부터 뚜렷했고, 그는 그의 엄청난 잠재력을 알아본 스포르팅 리스본의 스카우트의 눈에 띄기 전까진 지역 아마추어 클럽 안 도리냐에서 뛰었다.

12살의 어린 나이에, 호날두는 스포르팅 리스본의 유소년 아카데미에 합류하기 위해 리스본으로 이적했다. 그의 아카데미에서의 시간은 그가 그의 기술을 다듬고, 추후 프로 선수가 될 기틀을 닦게 해준 시간이었다. 호날두의 기술과 강한 체력을 가진 피지컬은 최고의 클럽들의 관심을 끌었고, 18세의 나이에, 그는 2003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료 1224만 파운드, 우리 돈 약 192억 원으로 파격적인 이적을 하며 슈퍼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호날두의 플레이 스타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플레이 스타일은 힘, 속도, 그리고 고난도 테크닉의 종합 그 자체이다. 키가 187cm인 그는 근육으로 스피드로 상대를 압도하고 제공권을 지배하는 데 아주 적합한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다. 체력 단련과 기본기 훈련에 대한 호날두의 꾸준한 노력은 모든 축구 선수들이 본받을만 하며, 그의 프로페셔널함은 그의 장수와 지속적인 성공의 원동력이 될 수 있었다.

호날두의 대표적인 움직임 중 하나는 수비수들을 혼란에 빠뜨리는 기만적인 드리블 기술인 스텝 오버이다. 숙련된 양발잡이인 그는 엄청난 스피드와 정확성으로 드리블 해나간다. 그의 무회전 프리킥은 골키퍼들이 공을 잡기는 불가능에 가까울뿐더러 공을 쳐내는 것이 최선인 경우가 많다. 한국에서도 호날두의 무회전 프리킥을 따라 하기 위해 수 많은 사람들이 연습해왔고, 사실 나 또한 어렸을 때부터 무회전에 대한 동경이 있어서 꾸준한 연습을 통해 어느 정도 구사할 수 있게 되었다.

호날두의 제공 능력은 상당히 뛰어나며, 놀라운 헤딩골을 기록하는 슈퍼 점프로 유명하다. 게다가, 그의 오프 더 볼 움직임과 페널티 지역에서의 위치 선정은 그가 빈 공간을 찾고 골 득점 기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어줬다.

 

호날두의 커리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화려한 경력은 최고가 되려는 그의 일관성과 꾸준함의 결과물이며 성공의 상징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6년을 보낸 그는 2008년에 3번의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거두었고, 이 기간 동안 그는 팀의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2009년, 호날두는 당시 세계 최고 이적료인  8000만 파운드, 한화로 약 1600억의 이적료를 받으며 레알 마드리드로 역사적인 이적을 했다. 스페인의 수도에서, 그는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와 개인과 팀의 명예를 추구하는 치열한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면서, 새로운 전성기에 도달했다. 호날두의 레알 마드리드 시절은 수많은 라 리가 우승, 4번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그리고 4번의 발롱도르 수상이라는 (맨유 시절까지 합치면 총 5번) 화려한 커리어를 남겼다.

2018년,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유벤투스에 합류했고, 그는 이탈리아 세리에 A 또한 지배했다. 그의 선수 생활 내내, 그는 스포츠 역사상 역대 최고의 공격수로 인정받았고 현재는 사우디아라비아 리그의 알 나스르에서 뛰고 있다. 단지, 호날두의 라이벌이었던, 이제는 범접할 수 없는 GOAT 가 되어 버린 메시가 월드컵 우승을 했지만, 호날두는 은퇴전에 사실상 월드컵 우승을 하기 힘들다는 점이 아쉬울 뿐이다.


결론적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마데이라의 결연한 어린 소년에서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되는 여정은 끊임없는 헌신, 믿을 수 없는 재능, 그리고 성공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펀찰 거리에서 유럽의 대규모 경기장까지 그의 성장 과정은 열정과 노력의 변화하는 힘을 보여준다.

피지컬, 테크닉, 그리고 득점력의 조합으로 정의되는 호날두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은 그를 유명한 선수이자 현대 경기의 아이콘으로 만들었다. 수많은 기록과 찬사로 가득 찬 그의 화려한 커리어는 축구계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적지 않은 나이에도 그의 탁월함으로 아직도 놀라운 경기들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팬들은 이 축구 전설의 특별한 이야기에 월드컵 우승과 같은 아직 쓰이지 않은 장들이 쓰이길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경기장에서의 플레이가 얼마나 유지가 되든, 차세대 선수들에게 어떠한 영감을 주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스포츠 아이콘으로서의 유산은 앞으로도 쭈욱 세대를 이어갈 것이다.